취약계층에 난방설비 등을 지원한 80여 업체 정부포상 수여
담당부서산업통상자원부
등록일2024-02-23
조회수219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 최연우 에너지정책관은 2월 22일(목) 오후 1시 「‘24년 에너지효율향상 및 재난안전관리 실천다짐대회」에 참석하여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45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관련 유공자에게 산업부장관표창 40점, 국토부장관 표창 10점 등 포상 총 80점이 수여되었다.
케이에스펌프테크 김대성 대표는 태풍카눈으로 피해를 입은 강원 지역 가구를 방문하여 침수 보일러 점검 및 수리 등을 실시하였으며, 서울시에서 추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에 참여하여 서대문구 일대 난방시설점검 및 동파방지 활동을 실시하였다. 세광종합설비 김연수 대표는 충북 일대 집중호우 피해지역 수해복구 등을 실시하였으며, 청주동부 및 서부소방서,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하여 화재 취약지역 내 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와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를 하여 난방 관련 안전예방에 이바지하였다. 예강설비 강경길 대표는 제주 지역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난방시설 안전점검 및 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하였으며, 에너지 관련업계 등과 함께 가스 및 난방설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유공자들은 수상소감에서 “전문시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연우 에너지정책관은 “안전한 난방시공 및 취약계층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해주신 협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언급하면서 “각 협회원들이 취약계층 관련 정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문성 있는 시공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2024.02.22 산업통상자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