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난안전통신망 사용 간편매뉴얼’ 배포
담당부서행정안전부
등록일2024-05-28
조회수77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지자체,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이 재난안전통신망을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통신망 사용 간편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 간편매뉴얼은 일선 현장에서도 편리하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크기(91×128mm)의 포켓북 형태로 제작되었다.
○ 사용자 누구나 재난안전통신망 주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사용법을 담았으며, 주요 내용은 기관 간 상호통신 절차와 그룹통화 등을 위한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조작법이다.
□ 이번에 제작한 간편매뉴얼은 재난안전통신망 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통해 사용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 ‘찾아가는 현장교육’은 지역별로 행정안전부가 직접 찾아가서 재난안전통신망 주요 특징과 단말기 사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연말까지 17개 시·도별 2회 이상 총 40회를 실시한다.
□ 오영석 재난안전통신망과장은 “재난안전통신망 사용을 어렵게 느끼는 공무원 등에게 도움이 되도록 이번 간편매뉴얼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재난안전통신망이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통신망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05.27 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