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립·은둔 청소년, 라이언과 춘식이가 안아줄게요
담당부서여성가족부
등록일2024-06-13
조회수52
□ 여성가족부와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고립?은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협력한다.
□ ㈜카카오는 고립·은둔 청소년들의 마음에 위안과 용기를 전하고자 올해 여성가족부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시범사업*에 참여 중인 청소년들에게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 허그 인형을 선물한다.
* 전국 12개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전담인력이 지원 대상자 발굴부터 상담, 회복?치유 활동, 학업, 사후 관리까지 맞춤형 지원
ㅇ 허그 인형은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가 서로를 따뜻하게 감싸주고 있는 모습으로, 시범사업 현장에서 고립·은둔 청소년을 일대일로 지원하고 있는 전담 사례관리사를 통해 청소년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전달되어 그 뜻과 의미가 잘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카카오에서는 ‘청소년상담1388’ 카카오 채널(운영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고민 상담이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1388’ 카카오톡 채널의 운영 및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여성가족부는 올해 3월부터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 사업을 시작하면서 효과적인 사업 홍보와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을 위해 전국 주요 편의점 업체*와 배달의민족 등과 적극적으로 협업해왔다.
* 한국편의점산업협회 회원사 BGF리테일(CU), GS리테일(GS25),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 이마트24(이마트24), 씨스페이시스(씨스페이스24) 전국 매장 총 5만 5천여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 허그 인형 |
카카오톡 ‘청소년상담1388’ 채널 소개 화면 |
□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고립·은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관심을 기울이고 후원해주신 ㈜카카오 측에 감사드린다.” 라며
ㅇ “앞으로도 고립?은둔 청소년을 위한 지원에 힘쓰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정부가 진행하는 뜻깊은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ㅇ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을 마주하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024.06.07 여성가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