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 성과공유회 성료
담당부서고용노동부
등록일2024-09-02
조회수603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8.23.(금) 오후 2시 서울 로얄파크컨벤션에서 2024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에 선발된 전국 장애대학생 42명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활동팀을 선정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는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탐색컨설팅, 1박 2일 취업캠프, 12개 기업탐방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해 구직기회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탐방캠프는 지난 6월부터 전국 공단 지역본부와 맞춤형 진로 및 취업지원 대학 10개교와 함께 연계하여 운영되었다.
성과공유회는 스텝업탐방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기업, 공단 담당자 및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고용노동부 담당자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장애인고등교육지원센터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또한 스텝업탐방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기업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및 카드뉴스 콘텐츠를 내?외부 전문가 3명의 사전심사를 통해, 콘텐츠품질, 팀워크 등에서 고득점을 받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탐방한 ‘활주로팀’이 대상, 한국전력공사를 탐방한‘빛나리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성과공유회 자리에서 발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탐방팀으로 선정된 ‘대구대학교 우상욱 학생’은 “스텝업탐방캠프를 통해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취업준비를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인천국제공항공사 담당자는 “스텝업탐방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활동을 보며, 장애인 채용업무에 더욱 열정적으로 임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며, “지금까지의 시간이 앞으로 취업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장애대학생의 진로탐색지원 사업의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시작이다”라며, “앞으로도 고학력 청년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팀으로 선정된 장애대학생 4명에게는 태블릿 PC를 개별 제공하며, 더불어 ㈜강원랜드의 후원으로 하이원리조트 숙박과 강원랜드 기업탐방이 9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